일본여행을 준비할 때, 엔화 환전은 어떻게 해결하세요? 엔화 환전하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지만, 토스 외화통장을 이용해서 일본 현지에서 편리하게 환전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본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 간편하게 환전할 수 있고, 무엇보다 중요한점은 수수료가 무료라는 점입니다. 자, 이제부터 쉽게 설명드릴께요.

토스 외화통장, 체크카드
예전에는 엔화 환전하려면 꼭 은행에 방문해야 했죠. 그렇지만, 요즘 은행가면 대기인원이 많아서 오래 기다려야 하잖아요. 또 인천공항에서 엔화환전 할때, 신한은행에서 환전하던 분들은 이제 인천공항은 이용못합니다. 아시는 것처럼, 2024년 12월 말에 신한은행과 인천공항 계약이 종료되었기 때문이죠.
엔화 환전하는게 좀 불편해졌지만, 토스 외화통장을 이용하면 너무 간단합니다. 더구나 무료! 이 보다 더 좋을 순 없죠. 자, 일본편의점에서 외화 환전하기 위해서 필요한것은 딱 2가지 입니다.
- 토스 외화통장
- 토스 체크카드
여러분, 토스는 다들 사용하시잖아요. 토스뱅크에 들어가서 토스 외화통장을 개설해주세요. 외화통장을 개설한 후, 외화통장에 원화를 환전해서 엔화로 넣어둡니다. 한국에서 하셔도 되고요, 일본 현지에 도착해서 원화를 엔화로 환전해도 됩니다. (제가 직접 일본에서 테스트 완료, 됩니다. )
기존에 한국에서 사용하던 토스 체크카드를 이용해서, 일본 편의점 세븐일레븐 ATM 기기에서 토스 외화통장 엔화를 인출 할 수 있습니다.
일본 세븐일레븐 ATM 출금 방법
- 일본 전역 세븐일레븐 ATM 이용
- 토스 체크 카드 삽입
- 언어 한국어 선택
- 출금 (withdrawal) 선택
- 출근 계좌선택
- 카드 비밀번호 입력
- 출금 엔화 입력
- 인출
이때, 주의할 점은 엔화로 출금을 선택해야 합니다.
마무리 정리
토스뱅크에서 외화통장을 개설한 후, 한국에서 사용하던 토스체크 카드를 이용해서 일본 편의점 (세븐일레븐 ATM) 에서 엔화를 인출합니다 꼭 필요할 때만 인출하고, 남은 금액은 다시 원화로 환전하면 됩니다. 시기를 잘 선택하면 나름 환테크 가능합니다. 요즘 일본에서 신용카드 되는 곳이 많아서 많이 엔화환전 할 필요 없습니다. 현지에서 꼭 필요한 만큼만 그때 그때 인출하셔도 좋습니다.